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생활정보

[피지털] 소비자 트렌드의 변화 마케팅 전략

by 복지사전 2021. 11. 22.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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안녕하세요. 요즘 코로나19로 인해 세계적으로 소비자 트렌드가 변화하고 있습니다. 오프라인 공간을 의미하는 피지컬(Physical)과 온라인을 의미하는 디지털(Digital)의 합성어로 피지털(Physital) 이라는 마케팅 전략이 떠오르고 있습니다.

 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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◈ 피지털 = 피지컬(Physical) + 디지털(Digital)

디지털의 편리함을 오프라인 유통매장에 결합하여 소비경험을 편리하게 하려는 마케팅 전략입니다.

 

▣ 피지컬과 디지털의 장단점

온라인의 상품검색이나 가격정보를 쉽게 확인할 수 있는 반면 상품을 직접 확인하기 어려운 단점이 있습니다. 오프라인에서는 상품의 직접적으로 확인 가능하지만 가격비교를 할 수 없다는 것이 단점이 될 수 있습니다.

오프라인 매장에서 찾은 상품의 QR코드를 찍어 리뷰나 상품정보를 확인 할 수 있고, 온라인에서 주문한 상품도 오프라인에서 찾을 수 있는 픽업 서비스 등 서비스를 제공합니다.

언택트 시대에서 피지털경험을 통해 고객들에게 오프라인 매장을 방문할 동기를 제공하는 것이 기업 간 경쟁에 중요한 트렌드로 자리 잡고 있습니다. 메타버스에서는 명품 브랜드들이 신상품을 내놓거나 네이버 플랫폼인 제페토에서도 다양한 패션 브랜드들이 입점하는 등 피지털 경제를 구현하고 있습니다.

 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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